“참행정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민원인을 감동시켜야 한다!”
민선4기 출범과 함께 ‘고객감동 행정’을 화두로 시정을 펼치고 있는 정읍시가 민간기업의 뛰어난 고객감동 스킬(skill) 노하우( know-how) 배우기에 나섰다.
민간기업체의 우수 사례를 행정에 접목시켜 민원인들의 만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의 일환으로 시는 지난 4일 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산하 전직원을 대상으로 최준영( 삼성전자서비스(주) 교육담당과장)씨를 강사로 초빙, ‘민원접점 고객감동(CS)’ 혁신교육을 가졌다.
강시장의 특별지시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들의 불만이 야기되는 민원접점 부서의 혁신서비스 시책을 찾고 고객의 소리를 적극 수렴하고 유형별로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능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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