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06:06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일반기사

[전시] '제15회 군산일요화가회전' 등

▲ 제15회 군산일요화가회전

 

8일부터 14일까지 군산시민문화회관

 

군산일요화가회의 열다섯번째 정기전. 한 해동안 전북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찾아 스케치한 6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지도교수인 원창희 소병근 민동기씨와 전주일요화가회 지도교수인 하반영씨 등 30여명이 출품했다.

 

일요화가회는 1965년 서울에서 처음 창립된 미술동호인 단체. 군산일요화가회는 매월 둘째주 일요일에 야외스케치를 나간다.

 

▲ 대한민국 임시정부 27년사

 

13일부터 10월 7일까지 전주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

 

전주역사박물관과 민족문제연구소 전북지부가 정부수립 60돌기념 기획초대전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27년사'를 연다.

 

대한민국의 법통인 임시정부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확산시키고, 나아가 자랑스런 항일독립운동의 역사와 애국지사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자주독립국가로서 역사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전시다.

 

13일 오후 3시부터는 안중걸 작가와 함께하는 캐리커쳐 그리기 행사가 진행된다.

 

▲ 'PAPER WORKS-새로운 모색'

 

31일까지 노스케 스코그 내 전주한지박물관

 

예원한지조형회 초대전. 예원한지조형회는 국내 최초로 한지관련 석사과정을 개설한 예원예술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한지 전공자들의 모임이다. 전통 한지문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엿볼 수 있는 전통한지공예품과 한지를 조형예술 작품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한지미술품,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문화상품 등 한지예술을 총망라한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휘정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