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우리가락 우리마당-널마루무용단
15일 오후 8시 전북도청
널마루무용단이 '2008우리가락 우리마당'에 오른다. 한국무용의 전통적 깊이와 대중적 예술 활동을 위해 1992년 창단된 단체. 전통과 창작 등 탄탄한 레퍼토리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춤을 보여준다.
이번 무대는 '장고춤'과 '부채춤' '동초수건춤'을 중심으로 널마루무용단의 색이 짙게 배여있는 창작춤을 올린다. 이양자 호남살풀이춤 이수자가 특별출연한다.
▲ 2008토요놀이마당-라스트 포 원
16일 오후 8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야외공연장
전주 출신의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 그룹 라스트 포 원. '2005배틀오브더이어' 등 각종 배틀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댄스뮤지컬 '스핀 오디세이'로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에 참가한 놀라운 실력의 소유자들이다. 해마다 '토요놀이마당'에 출연해 파워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라이어 1탄
24일까지 평일 오후 7시30분, 주말·공휴일 오후 3시·6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라이어' 시리즈 중 가장 재밌는 연극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라이어' 1탄이 전주에서 장기공연을 하고 있다.
두 집 살림을 하는 택시운전사 '존 스미스'의 좌충우돌 거짓말 이야기. 속사포처럼 쏟아지는 거짓말과 대사들이 시종일관 웃음을 준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