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을 소재로 한 MBC TV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O.S.T가 22일 오프라인 음반으로 출시된다.
17일부터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먼저 공개되고 있는 이번 음반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환희가 부른 '내사람'을 타이틀 곡으로 내세우고 있다. 환희는 이 곡에서 어쿠스틱 악기를 배경으로 감성적인 가사를 노래했다.
소녀시대의 태연은 메인 테마곡인 발라드 '들리나요'에서 여린 감성을 드러냈고, 먼데이키즈의 이진성은 '한사람 때문에'에서 애절한 멜로디를 선보였다. 또 소녀시대는 '사랑은 선율을 타고'에서 톡톡 튀는 매력적인 음색을 전하고 있다.
아울러 '해신', '패션 70s'의 이필호 음악감독이 직접 작곡한 테마곡 '도전' 등은 미국 내슈빌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미국 현지에서 녹음해 풍성한 음색을 전하고 있다. 또 베토벤의 대표곡인 '운명'도 현대적인 감각에 맞게 새롭게 해석해 실었다.
드라마는 오케스트라를 결성한 후 고군분투하는 단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다모', '패션 70s'의 이재규 PD가 메가폰을 잡았고, 김명민 이지아 등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