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14:06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일반기사

[공연] 아이들 위한 에듀 콘서트 '귀뚜리의 음악여행'

6일 소리문화전당

에듀콘서트 '귀뚜리의 음악여행'의 한 장면. (desk@jjan.kr)

아이들의 감수성 향상을 위해서라도 억지로라도 클래식 공연을 보여주고 싶은 게 엄마의 마음. 그러나 정작 아이들이 클래식 음악을 지루해 한다면?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에듀콘서트(EDU-Concert) '귀뚜리의 음악여행'이 찾아온다. 6일 오후 3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귀뚜리의 음악여행'은 일반적인 교과서 음악회와 달리 교과서에 나오는 다양한 클래식 음악들을 퍼포먼스와 영상, 문학, 미술과 통합시킨 프로그램. 2006년 문화관광부 '예술로' 좋은 공연 시리즈에 선정되기도 했다.

 

주인공 '귀뚜리'가 여러가지 음악적 체험을 해나가는 동안 귀에 익숙한 클래식 선율이 들려온다. 관객들에게 '붐워커'라는 특이한 타악기를 나눠주고 출연자와 함께 연주해 보도록 하는 '동요와 리듬 매트릭스 놀이', 클래식 음악의 구조를 재미난 이야기와 결합시켜 감상 훈련을 하도록 하는 '음악 생각' 등은 특히 객석 반응이 좋다.

 

또 주인공이 내는 퀴즈를 맞추면 선물을 주고, 관객이 주인공의 변신을 돕는 등 처음부터 끝까지 관객들을 가만히 두지 않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휘정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