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18:58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일반기사

"사라 장 음원 무료 다운로드 받으세요"

EMI클래식스,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의 클래식 음원 중 일부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음반사 EMI 클래식스는 클래식 음악 분야의 디지털 시장 선점과 클래식 향유층의 확산을 위해 사라 장을 내세워 '클래식 음원 무료 다운로드' 행사를 사상 처음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무료로 제공되는 음원은 1995년 사라 장과 베르나르트 하이팅크가 지휘하는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협연, 녹음한 '종달새의 비상'이다.

 

본 윌리엄스가 작곡한 14분 분량의 이 곡은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가 2006-2007시즌 배경 음악으로 사용해 대중들에게 친숙하다.

 

무료 다운로드는 사라 장의 새 앨범 홍보 사이트(www.changbruchbrahms.com)를 통해 이뤄진다.

 

EMI 클래식스 관계자는 "한국은 일본과 더불어 전 세계에서 음원 다운로드 시장이 가장 활성화된 나라"라며 "그런 점에서 EMI 본사가 EMI를 대표하는 한국계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을 이번 행사의 아티스트로 선정해 디지털 시장 개척의 중책을 맡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라 장은 아홉 살 때인 1991년에 EMI 클래식스와 전속 계약해 18년간 18장의 앨범을 발매했으며 내달초 19번째 앨범 '브람스, 브루흐 바이올린 협주곡'을 내놓는다. 이어 12월에는 10년 만에 전국 투어 독주회를 열고 국내 팬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