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3:05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일반기사

"농가시범사업 신청하세요"

진안농기센터, 올 28개 30억원 투자

진안군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농업기술보급으로 농가생산비 절감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2011년도 고랭지과채류 경쟁력 향상 등 28개 시범사업에 30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자키로 했다.

 

올해 시행하는 사업으로는 ▲지역특성에 맞는 특화작물 재배로 농가 신소득 작목개발을 위한 친환경천마재배 사업, 약초재배단지 조성 등 7개 사업 ▲돈 되는 벼농사와 자연순환형 친환경농업 실천을 위한 특수기능성 가공용 쌀재배 기술 보급, 소규모 한우농가지원사업 등 8개 사업이다.

 

이 밖에도 원예작물 분야의 신기술보급으로 단위면적당 생산력 증대와 품질향상으로 농가 고소득창출을 위한 고랭지과채류 경쟁력향상과 기상재해대비 과실안정생산 등 13개 시범사업에 10억여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노시출 농기센터 소장은 "올해엔 주요소득작목에 대한 농가신기술보급을 확대해 생산성 향상과 현장지도 강화로 농가애로사항 해결,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현재 진행중인 환경농업교육관 신축공사를 연중 완공해 농업인의 전문교육 강화와 지역소득작목 개발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업신청은 1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433-2271, 5959)나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758대의 농기계 수리, 1715대의 농기계임대, 168농가의 농작업대행 등을 수행하며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농기계고객지원센터운영을 농기계 추가구입 등으로 사업을 더욱 확대해 농가 농기계구입 비용절감과 적기 농작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문 sandak7@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