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제198회 임시회가 17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0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회기에서 군의회는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건을 비롯한 진안군수가 제출한 진안군 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0건의 조례안과 공유재산관리계획을 심의할 예정이다
또한 18일과 19일 양일간 집행부에 대한 군정질문을 통해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하고 군수로부터 답변을 들음으로써 군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올바른 군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대안과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20일에는 군정주요사업장 6개소를 현지확인해 현장에서 해당 관련 주민의 의견 수렴과 시공상 문제점, 사후관리 등 사업전반에 관해 면밀히 검토한후 시정, 개선해 나감은 물론 의정활동의 기본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기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회기는 진안군정에 대한 질문을 비롯해 군민생활과 직결되는 조례안이 많은 만큼, 의원들의 수준 높은 질문과 대안제시 그리고 집행부의 성실한 답변으로, 진안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