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도체육회, 선수 폭력 예방교육

오늘 전북체육회관 대회의실

도체육회는 14일 오후 1시 전북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도내 각 종목별 경기단체 전무이사와 체육 지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에는 대한체육회 스포츠 전문인력 풀위원인 기전대학교 유오근교수가 '지도자 리더십과 가치관'을 주제로 강연을 하며 성폭력예방센터 황지영 소장은 선수 성폭력예방 및 근절교육을 실시한다.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지도자들의 선수들에 대한 각종 폭력은 물론,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이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것.

 

고환승 사무처장은 "올 한해 도내 각 경기단체 지도자들이 정말 많이 뛰어줬다"며 "현재 체육계에 대한 특별감사를 실시하고 있어 뒤숭숭한 분위기이지만 우리체육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이번에 알리는 계기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전무이사나 지도자들이 사기를 잃지 말고, 내년 동계체전이나 소년체전·전국체전에 철저히 대비하는 의미에서 곧 시작될 동계강화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위병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

군산군산 CNG·도시가스 요금 전국 최고 수준⋯ 시민 가계 ‘직격탄’

자치·의회전북애향본부, ‘전북애향상’ 후보자 21일까지 접수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