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배인재)은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재가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진안장애인복지관은 연탄을 비롯해 난방유, 땔감, 전기장판, 이불, 목도리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난방과 관련된 시설이나 단열이 어려운 가구에는 주거환경개선 사업도 병행하기로 했다.
장애인복지관은 특히 '사랑의 난방유 1리터 나눔운동'사업을 위해 시장, 행사장 등에 부스를 따로 마련하고 온라인 해피빈 모금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이에 따라 전주연탄은행은 연탄 2000장을 후원하기로, 진안중앙초는 학생임원단이 나눔장터를 통해 얻은 이익금을 기탁하기로 했다. 또한 향토부대인 7733부대 1대대는 장병들을 파견해 연탄배달에 동참하는 한편,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 회원들과 진안중학교 학생들도 자발적으로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했다.
이같은 후원아래 군장애인복지관은 겨울나기사업의 지원대상 188가구를 대상으로 연탄과 난방유를 지원하는 한편, 주거환경개선과 목도리 나눔도 펼쳤다. 지원가구는 각 읍·면 및 유관기관과 지역주민의 추천을 토대로 실사를 통해 지원의 필요여부를 조사하고 최종 선정됐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