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산 전국 마라톤·마이산컵 탁구 대회 등 유치
군은 지난 9일 '전북일보 마이산 전국마라톤대회' 참가자 접수를 시작으로 전국대회 스타트를 알리는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특히 올해는 흑룡의 해를 맞아 마이산에서 개최되던 전북일보 마이산 전국마라톤대회 장소를 용처럼 굽이치는 물줄기들의 빼어난 경관을 선사하는 용담호를 낀 정천 체련공원으로 변경 개최키로 해 주목받고 있다.
마라톤대회 개최지인 정천은 전국 최초의 아토피 친화학교인 조림초등학교와 아토피 질환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에코에듀센터가 위치한 곳으로, 마라톤 대회를 통해 '아토피 프리 진안'과 '2014 아토피 세계 엑스포' 홍보에 큰 도움이 될 전망.
또한 군은 '2012 전북 방문의 해'를 맞아 미슐랭지가 강력 추천한 신비의 산 마이산과 홍삼·한방의 고장 진안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4월 마이산컵 탁구대회, 6월 진안홍삼배 배드민턴대회, 7월 진안홍삼배 배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장년층 인구가 해마다 늘어나는 것을 감안해 고령층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10월 시니어 배구 전국대회도 유치하기로 했다.
대회준비를 위해 군은 주경기장인 문예체육회관 시설 정비 및 탁구장 시설 보수 등을 상반기에 마무리할 예정이며, 국민체육센터를 올 조기에 완공해 대회 개최를 위한 제반 인프라를 구축·보강한다는 계획이다.
배완기 체육지원 담당은 "대회개최를 통해 올해 진안에는 1만여명이 찾아 올 것으로 기대되며, 전국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대한민국 제1의 생태건강도시 진안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