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硏, 개발 제품 기술이전·군수품질인증제 시행
홍삼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홍삼을 이용한 홍삼우유, 홍삼유산균, 홍삼푸딩, 홍삼과일농축액기능성음료 등 개발한 4건의 제품에 대해 특허를 출원했다.
아울러 고지혈증 예방 및 치료조성물로 특허 등록을 완료한 홍삼연구소는 인플루엔자 질환개선 홍삼농축액 제품 연구도 완료했다.
이에 따라 113건의 가공업체의 홍삼성분 분석과 70여개 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가공기술지도를 실시, 진안홍삼의 품질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에는 제품개발 뿐 아니라 기술이전을 통해 진안홍삼의 고부가가치화 및 제품원료로 진안홍삼의 활용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연구 완료된 인플루엔자 질환개선 홍삼농축액 제품은 기술설명회를 거쳐 고기능성 제품생산이 가능토록 기업으로 기술 이전키로 했다.
또한 고기능성 홍삼제품 개발을 위해 임실치즈과학연구소, 원광대, 전북대, (주)한국야쿠르트가 컨소시엄을 구성한 가운데 진안홍삼의 품질인증제를 기반으로 한 성분중심의 가공기술개발과 발효, 나노 홍삼기술을 개발한 상황이다. 이를 통해 지역 홍삼가공기술을 한단계 높이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홍삼가공 응용기술 이용 제품개발도 완료한다는 복안.
특히 올해부터 시행되는 진안홍삼 군수품질인증제 시행을 위해 성분분석 장비와 전담반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품질관리를 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