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경쟁입찰 통해 업체 선정 방침
전주시의회는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전주시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의원 4명 이상 국외연수 시 공정하게 연수 주관업체를 선정하게 된다. 전북도교육청도 조만간 내부 조율을 거쳐 공개경쟁입찰에 따른 해외 연수 계획을 마련, 오는 7월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북도 역시 앞으로 국내외 연수를 주관하는 부서는 계약부서와 협조,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업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대형마트 영업 제한 전국 확산 전망
전주시의회가 지난 7일 대형 할인점과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월 2회 의무 휴무일 지정을 골자로 하는 조례를 제정한 가운데 영업 제한 조치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전망이다. 전주시의회에 이어 서울·목포·울산 시의회도 조례 개정작업에 착수, 이르면 3월부터 대형마트 강제 휴무 조치가 실시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는 표준 조례안이 내려오는 대로 16개 구·군 단위로 조례 개정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인천시도 다음 주 중 10개 구·군 실무자 대책회의를 열고 규제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한 누리꾼들은 "자유 시장경제 체제에서도 분명히 제재할건 해야 된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국 유명배우 한국인 입양 딸 공개
할리우드 스타 캐서린 헤이글(34)이 한국인 입양 딸 네이리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를 연출해 화제다. 이 영상은 헤이글이 홈비디오를 편집해 직접 연출한 영상으로, 딸 네이리의 성장기와 사랑스러운 가족의 모습을 따스한 시선으로 담아내 딸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그대로 드러냈다. 3분 남짓의 영상이지만 헤이글과 켈리가 딸 네이리를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를 느낄 수 있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딸에 대한 사랑이 느껴져 가슴이 따스해지는 영상이다", "진정한 사랑이 뭔지 알게 해주는 멋진 가족" 등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