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8:35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주말 chevron_right 행복한 금토일
일반기사

아름다운 전북의 풍경 사진 볼 수 있는 블로그

도내 구석구석 '발품'…자연 순간순간 '찰칵'…보는이의 눈은 '황홀'

▲ 블로그 '빛과 바람을 그리는 건지의 사진 이야기' 초기 화면.

인터넷을 떠돌아다니다보면 '아~' 하는 감탄을 자아낼만한 블로그들이 많다. 멋진 사진들 때문이다. 뷰파인더를 통해 보는 아름다운 전북의 풍경들을 선사하는 매력적인 블로그 세 곳을 소개한다.

 

■ 업데이트도 빠르신 교장선생님

 

△'빛과 바람을 그리는 건지의 사진 이야기

 

사진을 좋아하는 어느 교장선생님이 운영하는 '빛과 바람을 그리는 건지의 사진 이야기'(blog.naver.com/singunji). 지난 2010년 네이버 파워블로그에 선정되기도 한 이 블로그에는 다양한 전북의 모습을 기록한 사진이 담겨 있다. 교장 선생님의 연륜 때문인지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 만날 수 없는 멋진 사진들이 즐비하다.

 

멋진 일출과 일몰, 느낌있는 흑백사진 등 다양한 사진들을 보고 있자면 흡사 '전북의 갤러리'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 업데이트도 거의 매일 이루어지고 있으니 사진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시라고 강력 추천하는 블로그다.

 

 

▲ 블로그 '우리집' 초기 화면

■ 가족과 즐길 수 있는 문화 소개

 

△'우리집'

 

두번째 소개할 블로그(blog.naver.com/twinkia)는 '우리집'이다. 이 블로그도 역시 멋진 사진들로 가득하다. 깨끗하게 편집된 이미지가 시원시원한 매력이다. 이 곳의 가장 큰 특징은 운영자가 자신의 두 딸과 함께 다닌 곳곳의 이야기를 전해진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흔히 사진에 빠진 이들을 '홀로 사진찍으러 다니는 이들'이라고 생각하곤 하지만 이 블로그를 들여다보고 있으면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는 다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 자녀들과 함께 전북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무척이나 즐겁게 볼 수 있는 블로그다.

 

 

▲ 블로그 '키맨포토' 초기 화면

■ 노력없이 찍을 수 없는 작품들

 

△'키맨포토'

 

어딘가로 떠나고 싶다면 이곳을 들러보자. '키맨포토'(blog.naver.com/yang713)는 전북의 '순간'이 아닌'장면'들이 담겨 있다. 앞의 두 블로그들과는 또다른 매력, 전북의 다양한 장면장면들을 포착해 하나의 이야기로 만들어내 고 있다.

 

전북을 여행하며 놓쳐서는 안될 자연 풍광 사진이 일품이다. 고창 '청보리밭'으로 유명한 학원농장의 설원풍경이나 부안 솔섬 낙조 사진 등은 그 찰나를 놓치지 않으려는 노력없인 결코 만나볼 수 없는 보석이다.

 

성재민 (문화전문시민)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