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클럽 유길문·김승연 '꿈을 묻는 10대에게' '지금 당장 도서관으로 가라'
"꿈을 꾼다는 것은 젊다는 것이며 살아있다는 증거이다. 꿈은 한마디로 인생의 등불이자 나침반이다. 꿈을 꾸면 행복해지고 나를 행동하도록 이끌기 때문이다."
"성공한 사람은 책을 통해서 에너지를 얻는다. 가슴 뛰는 삶을 살려면 책을 읽어야 한다."
도서모임 '리더스클럽'을 이끌고 있늘 유길문씨(전북은행 차장)와 클럽 회원으로 활동하는 김승연씨(커피 바리스타 MBA원장)가 공동 집필로 청소년들에게 꿈을 가질 것과 책을 많이 읽을 것을 권하는 두 권의 책을 냈다. '꿈을 묻는 10대에게'(하늘 아래)와 '지금 당장 도서관으로 가라'(문예춘춘사).
저자들은 '꿈을 묻는…'에서 "꿈이 선명하고 생생할 수록 힘이 생기기 때문에 꿈을 꾸는 데서 멈추지 말고 꿈을 항상 가슴에 품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너만의 꿈을 그려라''꿈은 특별한 힘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꿈을 향해 도전하는 삶은 아름답다''가슴 뛰는 일에 도전하자''내부에 잠들어 있는 재능을 발견하라''더 많은 노력은 더 큰 나를 만든다''믿음은 기적을 만든다''좋은 습관이 인생을 좌우한다''기회는 만남을 통해서 나온다''흥미를 가지면 기회가 온다''자신감으로 승부하라''상상하면 이루어진다''자신에게 맞는 일을 하라''시간을 생산적으로 활용하라''자신을 아낌없이 사랑하라'의 제목에서 보여주듯, 청소년들에게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주변 사례로 곁들여 설득력을 더해준다.
'지금 도서관으로…'는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책읽기 방법을 제시한 책이다. '가슴 뛰는 책과의 만남''책이 대통령을 만든다''독서는 자신감의 원동력이다''존경하는 인물의 책을 모두 섭렵하라''도서관을 통째로 삼켜라''독서는 성공의 비밀을 알려준다''변화, 잠들어 있던 거인을 깨워라''책 속의 보물을 찾아라''독서를 통해 변화된 삶''오늘 읽은 책이 인생을 결정한다'등을 통해서다. 실제 독서모임을 통해 많은 책을 접한 두 저자의 책읽기 노하우와 책을 많이 읽은 유명 인사들의 일화들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