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밀워드 브라운이 세계 주요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산정해 21일 발표한 '2013년 브랜드Z 100대 기업'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214억 400만 달러(약 23조8천억원)로 전년도 141억6천400만 달러에 비해 51% 상승했다.
이에 따라 삼성의 브랜드 순위도 지난해 55위에서 25단계 상승한 30위를 기록했다.
조사대상 주요기업 중 브랜드 가치 1위는 1천850억7천100만 달러를 기록한 애플로 집계됐다. 그러나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에 비해 1% 상승하는데 그쳤다. 지난해 3위를 차지했던 구글은 올해 브랜드 가치가 5% 상승한 1천136억6천900만 달러를 기록, 순위도 2위로 올라섰다. 이어 IBM, 맥도널드, 코카콜라가 각각 1천125억3천600만 달러, 902억5천600만 달러, 784억1천500만 달러 등으로 각각 3∼5위를 차지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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