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은 건강검진을 받은 사람들 중에서 검진결과B(경계), 비만, 고혈압·당뇨병 질환의심, 일반질환의심 판정자, 2차검진 결과 공복혈당장애·당뇨병·고혈압 전단계·고혈압 판정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운동처방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의학상담, 운동처방, 영양상담의 실시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공단은 관내 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을 위해서는 신청 접수 후 건강·영양 설문과 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여 의학 상담을 받은 후 체력검사를 거쳐 3~6개월 기간 동안 참여할 수 있다.
△ 건강증진센터는 전주북부지사를 비롯하여 전국 17개 지사에서 운영중에 있다.
특히 체계적인 개인 맞춤형 운동·영양처방, 생활습관개선 등의 학습지도로 건강증진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건강증진센터 효과분석 연구에서 입증된 바 있다.
-직장인을 위해서 새벽 또는 저녁시간대에도 활용이 가능한가?
△종전의 경우 주간 위주로 운영이 되어 이용을 원하시는 직장인에게 불편이 있었다.
이에 4월부터 야간 시간대로 운영시간을 확대하여 운영중에 있다.
참여 가능한 시간대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6시30분과 7시 2개의 프로그램(1개 프로그램 15명 가능)중 선택하여 참여 할 수 있다.
-건강증진센터를 이용하기 위한 의학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
△ 의학상담은 건강증진센터 이용 신청자에 대하여 기초의학검사를 통해 개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건강나이 건강위험요인 상담을 위한 예비상담 절차다.
상담 신청일 일주일 이내에서 상담일정을 선택하신 후 반드시 내방하여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상담을 위하여 전문상담의가 문진(병력, 가족력, 생활습관), 건강나이(건강위험요인 상담을 통한 설문), 의학상담(건강정보제공, 생활습관개선, 운동예비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행정지원팀
문의 (063-230 - 211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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