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에서 운영하는 건강iN(건강인)이란?
△보건복지부 산하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며 인터넷상 검증되지 않고 무분별하게 서비스되고 있는 건강정보로부터 국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전문가가 검증한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정보 전문사이트이다. 서비스 내용은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병의원 약국 등 의료기관 정보제공, 그리고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건강자료를 이용한 개인별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주의할 점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는 환자와 의사와의 관계를 보완하기 위한 것이며 의사의 진료를 대체하는 것은 아니므로 건강에 이상증상이 발생 시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건강인 홈페이지의 나의건강정보(마이헬스뱅크)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
△나의건강정보(마이헬스뱅크)는 건강관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효과적인 건강관리방법을 개인별 맞춤형으로 서비스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건강검진(문진)결과, 진료 및 투약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자신의 건강정보를 직접 입력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건강검진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건강위험도를 예측하고 맞춤형 처방을 제공받는 프로그램(비만개선프로그램, 건강나이 알아보기, 뇌졸중위험도예측프로그램, 대사증후군맞춤정보)이 서비스되고 있다. 나의건강정보(마이헬스뱅크)를 이용하는 방법은 ‘건강iN홈페이지(http://hi.nhis.or.kr)→로그인→나의건강정보(마이헬스뱅크)’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건강iN 매거진(웹진)을 메일로 구독할 수 있나?
△건강iN홈페이지(http://hi. nhis.or.kr)→로그인→정보수정에서 소식지 수신여부를 ‘받음’으로 하시면 건강iN 매거진(웹진)뿐만 아니라 공단의 다양한 소식지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예전에 받은 건강검진결과가 궁금하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
△건강정보 전문사이트인 건강iN홈페이지(http://hi.nhis.or.kr→공인인증서로그인)에서 최근 5년간 건강검진결과를 조회해 직접 출력할 수 있다. 가까운 지사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도 건강검진결과를 발급받을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주북부지사
문의 (063)230-2110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