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모현도서관에서는 오는 13일 유리판 위에 모래 입자를 그려서 환상적인 모래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샌드 아트(Sand Art)’ 공연이 열린다.
또한 각 자료실에서는 작년에 이어 ‘사서와 함께하는 1주 1책 추천도서’를 배포한다. 추천도서는 2013년 8월부터 금년 7월까지 1년 동안 일주일에 한 권씩 추천된 도서를 모아 책으로 제작한 것으로 사서추천 뿐만 아니라 명사추천도서가 포함돼 있다.
16일부터 30일까지는 도서관 독서회원을 대상으로 시청각자료를 대출해 주는 이벤트가 마련된다. 평소 도서관 내에서만 열람할 수 있었던 영화 DVD 등을 빌려볼 수 있다.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은 2013년도 과월호 잡지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 ‘지난 잡지와의 만남’행사가 열린다.
2014년 한권의 책 독후감 공모전과 ‘사씨남정기’ 원화전시회, 오디오북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시민들이 책과 가까워 질 수 있도록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26일 모현도서관에서 열리는 ‘북콘서트(Book Concert)’에는 재즈피아 공연과 ‘책 잘 읽는 아이로 키우는 독서놀이법’ 이은주 작가초청강연회가 마련돼 독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9월 독서의 달’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859-373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