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07:28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정읍
일반기사

정읍 가을 축제 '문화제·소싸움' 구경오세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 전야제 거리퍼레이드 눈길

▲ ‘2014 정읍 가을축제’가 오는 31일 오후 3시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내달 2일까지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정읍가을축제 거리 퍼레이드 모습.

‘2014 정읍 가을축제’가 오는 31일 오후3시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내달 2일까지 시내일원과 내장산문화광장에서 펼쳐진다.

 

올 가을 개최되는 축제는 제25회 정읍사문화제 및 제20회 시민의날, 제18회 정읍전국민속소싸움대회·정읍축산물축제, 제9회 평생학습축제이다.

 

이에따라 가을축제의 서막을 여는‘전야제 거리퍼레이드’는 벌써부터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에 따르면 거리퍼레이드에는 각 읍면동과 기관단체등 60여개 팀이 참가신청을 했다.

 

참가팀들은 각각 특징을 표현하는 주제로 색다르게 분장하고 스토리(story)를 구성, 정읍역을 출발해 중앙로를 거쳐 정주교 둔치 특설무대까지 퍼레이드를 펼치게 된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15개국(스위스, 포르투갈, 브라질, 폴란드, 터키, 이스라엘, 인도, 인도네시아, 헝가리, 도미니카, 코스타리카, 방글라데시, 베트남, 튀니지, 가봉) 대사 및 상무관, 배우자 40여명도 참석할 예정이다.

 

거리퍼레이드에 이어 정읍천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시민대화합을 위한 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 김혜연, 라붐, 정주, 조연비 씨 등이 출연해 신명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