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13:53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군산
일반기사

전북외국어고, 맞춤형 교육 통해 글로벌 인재요람 만든다

해외결연 활발 명문고 우뚝 / 8일부터 3차례 거쳐 입학설명회 진행

▲ 자매결연을 맺은 일본 오사카의 하나조노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3월 전북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전북외국어고가 사교육이 필요 없는 맞춤식 교육을 표방, 100% 기숙형 명문 고교로 거듭나고 있다.

 

전북외국어고등학교(교장 전상기)는 2005년 3월에 영·스페인어과, 영·일본어과, 영·중국어과의 3개 학과로 개교해 2013년 영·독일어과, 영·프랑스어과를 증설, 5개 학과 480명의 학생이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키워가고 있다.

 

이 학교는 51명의 교사와 11명의 원어민 선생님이 480여명의 학생을 지도하여 교사 1인당 학생 수 7명 내외의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맞춤형 수업이 가능한 100% 기숙형 학교로 한국인 교사와 원어민 교사의 Co-Teaching 수업으로 외국어를 못하던 학생도 3개월 이내에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이 가능해 질 정도다.

 

또한 중국 청도 제1중학교, 일본 오사카의 하나조노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국제교류 중이며, ‘에이피유(APU)대학, 도시샤대학, 칸사이가쿠인대학’과 학생교류협약을 맺어 학교장의 추천만으로 입학은 물론 장학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오는 11월에는 독일 노이슈트레일리츠시에 있는 카롤리눔 고등학교, 프랑스 디종시에 있는 샤를 드골 국제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매년 유엔의 회의 형식을 빌린 모의유엔대회(JBMUN Contes

 

t)를 개최해 외국어 말하기의 유창성을 꾀하고 있으며, 국어과에서는 전 학년 속독속해와 독서능력함양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읽기와 쓰기 능력을 배양하는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북외고는 교육기부를 통한 지역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인재의 산실로 평가받고 있다.

 

군산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6개 외국어를 가르치는 ‘JF World Language School(이하 JFWLS)’ 운영을 시작했다.

 

JFWLS의 수업은 전북외고에서 격주로 이루어지는 집합식 수업과 인터넷 카페를 통한 온라인 수업이 병행된다. 수업을 받는 학생이 교사로부터 부여된 각종 과제를 카페에 올려 지도를 받는 형태로 이루어지며, 멘토 1명이 멘티 2명과 연결돼 수업은 물론 학업 관련 어려움까지도 서로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전북외고는 9회 졸업생을 배출하는 동안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50여명의 학생이 스페인 국립마드리드대학, 일본 와세다, 도시샤대학, 중국 베이징 대학 등 20여개의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했다. 지난해는 11명의 학생이 해외대학에 진학, 특히 학교장 추천 전형을 맺은 APU대학, 도시샤대학, 칸사이가쿠인대학을 포함하여 와세다대학, 동경외대, 릿교대 등 일본권으로의 유학이 많은 편이다.

 

영미권의 대학에도 꾸준히 합격생을 배출하여 지역 명문고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여가는 등 올해 입시에서 155명의 졸업생 중에서 103명의 학생들이 서울, 수도권 대학에 합격할 정도로 진학 결과가 좋은 편이다.

 

전북외고는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민들레홀에서 1차 입학설명회를 진행하며, 오는 9일에는 익산 (구)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차 설명회를 진행한다.

 

3차 설명회는 오는 10일 전북대 삼성문화회관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는 등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전북외고에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전북외고의 교육과정 및 입학전형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전북외고 신입생모집 일정은 오는 11월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영·일본어과(40) 영·중국어과(40) 영·스페인어과(40)영·독일어과(20) 영·프랑스어과(20) 등 모두 160명을 모집하며 11월21일 1차합격자 발표 후 면접을 통해 11월29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문의전화는 070-7006-7957(전북외고 입학상담실)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모 kangmo@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