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3:20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남원
일반기사

"봉사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노력" 남원시, 신규 임용 공무원 다짐행사

▲ 8일 남원시청 강당에서 열린 ‘2016년 신규 임용된 공무원 다짐행사’에서 남원시 새내기 공무원들이 첫 출발에 앞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남원시는 8일 시청 강당에서 올해 신규 임용된 공무원의 첫출발 다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직사회에 입문하는 뜻 깊은 자리에 부모를 초청해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하는 추억의 날 제공 및 신규 공무원에게 남원시 공무원으로서 소속감을 부여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환주 남원시장을 비롯해 새내기 공무원, 공무원의 부모들이 함께 했다.

 

행사에서는 신규 공무원들에게 공무원증을 수여하고, 신규 공무원들은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이환주 시장은 “ ‘왜 공무원을 선택했는가?’ 자문할 필요가 있다”며 “해답을 찾는 과정에서 공직생활이 자부심과 보람으로 가득찰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스스로 1인자가 될 때까지 자기계발에 충실하다면 성공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규 공무원 김수현(행정9급)씨는 “어린 시절부터 한결같이 공무원이 꿈이었다”며 “일을 하면서 봉사하는 마음가짐이 기본적으로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마음으로 생각하고, 오늘의 다짐을 잊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고 실천하는 공무원이 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임용식에 이어 소속 부서장은 신규 공무원과 가족들에게 일하게 될 부서를 안내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정원 mkjw96@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