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7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최종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와 시·도교육청의 250여개 민원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미스터리 쇼핑 방식의 이용자 만족도 등 민원실 시설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그동안 시는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을 위해 민원실의 시설·환경 등 외적요소와 시민의 특성을 세심하게 고려한 민원접근성, 민원서비스 운영 개선에 중점을 두고 시민생활 불편을 초래하는 민원을 발굴·개선해왔다.
또 타 기관의 민원서비스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자체 실정에 맞게 적용·추진하는 등 2년간의 도전으로 올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복합민원의 인·허가 원스톱 처리를 위해 민원실 내 복합민원팀을 운영하고 민원접수 익일 민원실무심의회를 개최해 인·허가 처리기간을 단축시키는데 기여했다.
시는 오는 20일 ‘제8회 민원공무원의 날’ 전국행사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인증서(패)를 수여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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