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06:37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무주
일반기사

[무주 ‘마을로 가는 봄축제’] "자연 속에 빠져 봄 향기 가득 담아가세요"

9일부터 23개 마을서
보고 즐길거리 다양

▲ 무주 서면마을의 전통혼례 체험 행사.

무주군이 올해 진행되는 ‘마을로 가는 봄 축제’ 운영계획을 밝혔다.

이달 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무주관내 23개 마을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거리들로 채워질 이번 축제는 무주군 주최, 무주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사단법인 마을을 잇는 사람들) 주관으로 펼쳐진다.

무주읍 앞섬마을에서는 자전거 트래킹과 복숭아책갈피 만들기, 디퓨저 만들기, 사진콘테스트를 즐길 수 있으며 후도마을에서는 인성학교를 진행한다.

무풍면 승지권역에서는 피자와 팬케이크 만들기, 자전거트래킹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설천면 원청마을에서는 산나물채취와 다래고추장 만들기, 호롱불마을에서는 고사리체험을, 삼도봉권역에서는 봄나물도 캐고 산나물 비빔밥도 맛볼 수 있다.

적상면 서창마을은 야생화 채취와 꽃차 만들기, 스몰웨딩 체험 등을, 여원(사기점골)에서는 천연염색 이론과 염색재료채취 등을 진행한다. 치목마을에서는 삼베짜기와 직조짜기, 삼베 편백 향주머니 만들기를, 내창마을에서는 피자를 만들며 밥상머리예절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며 성도마을에서는 산야초 효소와 장아찌 만들기를, 초리마을에서는 닭잡기 체험과 맷돌커피, 핸드드립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안성면 두문마을에서는 산나물채취와 불미나리즙 시음, 명천마을에서는 봄나물 및 미나리 수확, 기체조, 명상을, 죽장마을에서는 진달래 화전만들기, 오미자 효소 차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진원마을에서는 장류 알아보기와 청국장 만들기가 마련되며 외당마을에서는 소나무 숲 트래킹과 생활목공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한걸음마을은 사과 조청·고추장 만들기를, 통안마을에서는 황토도자기 만들기를, 신무마을에서는 천마심기와 캐기를 수락마을에서는 하우스 밭 미나리 채취하기, 텃밭 산나물 뜯기 체험을 준비한다.

부남면 상굴암마을은 돌탑 쌓기와 야생화 화분 만들기, 물고기 잡기, 슬로공동체은 연잎채취와 장물 다리기, 장아찌 담그기 등으로 손님을 맞는다.

올해는 ‘축제 속의 축제’도 처음 선보인다. △무주읍 전도마을 복사꽃 사진 콘테스트 △설천면 원청마을 산나물축제 △적상면 서창마을 스몰웨딩 & 전시·체험 행사 등으로, 각 마을에서는 SNS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문객이 직접 마을 포토존과 봄 축제 전경, 체험사진 3장을 찍어 본인계정 SNS에 업로드한 후 현장에서 확인을 받으면 무주 반딧불 농·특산물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종 hjk4569@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