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문해 한마당, 각종 공연 무대
세라믹아트·종이접기 등 체험도 풍성
경력단절 여성 대상 취업상담도 진행
제16회 남원시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가 23일 남원 사랑의 광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에선 ‘사랑愛 남원에서 즐기는 평생학습 한마당’이란 주제로 성인문해 한마당, 평생학습 행사를 비롯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박람회 등이 진행됐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사랑의 광장 야외무대에서 열리면서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인근 익산과 부안지역에서 기타 공연과 오카리나 공연팀이 참가해 시·군 간 평생학습의 공유 및 비교의 장도 펼쳐졌다.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골든벨 행사에는 150여명의 노인들이 참여했다. 또한 성인문해 우수 시화전시관에서는 한글을 깨친 노인들이 마음을 글로 표현한 작품들이 선보였다.
총 14개팀이 참여한 체험 행사에서는 세라믹아트,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접어보는 종이접기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박람회도 함께 열리면서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취업상담 및 현장면접이 진행됐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올해 평생학습 한마당은 예년보다 더욱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나누는 화합의 장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