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짬뽕라면, 이마트 군산점 입점 첫날부터 '판매 1위'

지난 8일 ‘군산짬뽕라면’이 이마트 군산점에 입점한 가운데 1일차에 전체 라면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지난 8일 ‘군산짬뽕라면’이 이마트 군산점에 입점한 가운데 1일차에 전체 라면 판매 1위를 달성했다.

군산원협(조합장 고계곤)과 관내 7개 농협, 군산대 등이 함께 개발한 ‘군산짬뽕라면’의 인기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군산원협에 따르면 ‘군산짬뽕라면’이 지난 8일 이마트 군산점에 입점한 가운데 1일차에 전체 라면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이마트 군산점에서는 첫날 200개를 시작으로 평균 150개가 팔려나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라면은 지난 1월 출시된 뒤 지난 4개월간 35만개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군산짬뽕라면은 이마트 군삼점 뿐만이 아니라 지역내 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판매장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며 농협몰, 우체국쇼핑, 전라북도 특산품을 판매하는 거시기 장터, 네이버 스토어 팜 등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최근에는 뉴질랜드로 수출되며 의미 있는 출발을 내딛기도 했다.

군산짬뽕라면은 군산특산물 흰찰쌀보리를 가공해 만들었으며, 군산원협과 군산대, 군산시 등 전국 최초의 산·학·관 공동 개발 라면이다.

고계곤 조합장은 “군산짬뽕라면이 대형마트 입점과 수출길에 오르게 된 것은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군산짬뽕라면의 판매목적은 단순히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군산시 보리농가의 가격경쟁력 강화와 소비활로 개척을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농민들의 수익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산짬뽕라면은 오는 30일 SBS예능 프로그램인 ‘맛남의 광장’ 군산편에서도 나올 예정이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