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개막…‘넥스트엑터 고아성’ 출간

4일 백은하 배우연구소장과 함께 배우특집도서 출간
8일까지 무관객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축제 치러

‘넥스트엑터 고아성’ 도서 표지.
‘넥스트엑터 고아성’ 도서 표지.

설렘 가득한 영화 소풍길을 그리는 ‘무주산골영화제’가 4일 8번째 개막과 함께 ‘넥스트엑터 고아성’ 도서를 출간, 하반기를 울림으로 채울 축제의 기대감을 높였다.

무주산골영화제는 이날 개막해 오는 8일까지 5일 간 개막식과 개막작 상영을 비롯, 무성영화 라이브 연주, 공연·토크 프로그램, 시상식 등 모든 행사를 무관객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해 영화제를 치른다.

이후 하반기에는 코로나19의 추이를 감안해 프로그램별로 무주 및 서울 또는 전국의 극장에서 오프라인 상영회 및 기획전 형태로 분산해 관객과 만나게 된다.

아울러 백은하 배우연구소와 함께 완성한 도서 <넥스트 액터 고아성> 이 개막일에 맞춰 4일 정식 출간됐다.

무주산골영화제와 백은하 배우연구소가 공동 기획한 ‘넥스트 액터(NEXT ACTOR)’ 시리즈는 한국영화의 다음 100년을 이끌어갈 차세대 배우를 집중 조명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해 박정민 배우를 시작으로 기획 상영, 토크쇼 등 연계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영화제의 메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 영화제와 함께 할 <넥스트 액터 고아성> 은 총 8개의 챕터로 나눠 배우이자 평범한 청춘 고아성의 모습을 다채롭게 담았다.

특히, 고아성의 섬세한 필력이 돋보이는 ‘FACES 여섯 개의 얼굴’ 섹션은 영화 ‘괴물’, ‘여행자’, ‘설국열차’, ‘오피스’, ‘항거: 유관순 이야기’ 그리고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의 생생한 현장 사진과 촬영 비하인드가 담겨 읽는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영화 팬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작가 ‘토끼리’(@tokkiri)의 감각적인 일러스트 작업이 더해져 배우 고아성의 캐릭터를 찾아보는 재미도 제공한다.

백은하 소장은 “열다섯 편이 넘는 장편 영화를 거쳐 벌써 데뷔 17년 차에 접어드는 배우 고아성은 이미 완성형 배우이다. 하지만 ‘고아성’이라는 이름 앞에 굳이 ‘넥스트 액터’라는 타이틀을 붙이고 싶었던 것은 그가 여전히 다음을 꿈꾸는 배우이고, 우리는 여전히 이 배우의 다음이 궁금하기 때문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아성 배우는 올해 영화제의 ‘넥스트 액터’로서 5일 토크 프로그램에 참석해 영화 팬들과 온라인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진다.

김태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