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군산 에이븐호텔 컨벤션센터서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가 ‘신재생에너지 일자리매칭데이’를 내달 2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군산 에이븐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매칭데이에는 국내 유일의 블레이드 제조업체인 ㈜휴먼컴퍼지트와 3개 협력사가 참여하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열화상카메라 설치 및 마스크착용, 거리두기를 위한 가림막 설치, 대기좌석 및 시간지정 등으로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규모는 ㈜휴먼컴퍼지트 20명, ㈜뱅크정밀항공, ㈜자라윈드, ㈜탑스 각 10명으로 총 50명의 풍력블레이드 제조인력이다.
이를 위해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는 채용홍보와 구직자 알선·입사지원 서류접수부터 면접까지 원스톱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매칭데이에 앞서 ‘들으면 잡(job)히는 면접특강과 인사담당자 채용설명회’를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군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 대강당에서 운영한다.
이 자리서 구직자들의 취업역량강화와 ㈜휴먼컴퍼지트 인사담당자가 직접 군산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주도하는 풍력블레이드 제조업체를 소개할 예정이다.
백일성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가 시민들에게 군산소재 유망중소기업을 소개하고 중소기업이 필요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입사지원서류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참여기업 및 채용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