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06:44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임실
일반기사

임실군, 옥정호 붕어섬에 사계절 장미원 조성

옥정호
옥정호

임실군이 옥정호를 사랑하는 방문객을 위해 붕어섬에‘사계절 장미원’을 조성,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옥정호 경관의 핵심 장소인 붕어섬 주변에 내년 개장을 목표로 방문자안내소와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되고 있다.

군은 지난해 붕어섬 7만3000㎡ 부지에 방문자안내소와 잔디마당을 비롯 숲속도서관과 풍욕장, 하늘바라기쉼터 등을 완료했다.

또 구릉지초화원과 갤러리정원 수변산책로 등 모두 8개 유형의 테마공원을 조성해 구절초와 수국 등 사계절 수목도 식재했다.

현재 붕어섬 곳곳에는 쉬어가는 정자와 벤치, 꽃밭과 수변을 즐기는 산책길이 조성돼 50여 종에 달하는 계절별 수목을 볼 수 있다.

올해는 20억원을 들여 화장실과 편의시설을 보강하고 다양한 포토존과 사계절 장미원 조성 등이 본격 추진된다.

붕어섬이 개장되면 다양한 음악회와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과 특색있는 체험을 개발해 사계절 관광지로 조성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붕어섬과 요산공원 사이에 출렁다리가 올해 완료되면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옥정호를 찾는 관광객의 증가로 인근 음식점과 카페 등에 활기가 넘쳐 임실군의 경제적 전반에 걸쳐 큰 효과도 예상된다.

심민 군수는“붕어섬 개장을 앞두고 다양한 기반시설 구축으로 관광객들에 힐링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국민의 사랑받는 옥정호를 통해 관광임실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우 parkjw@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