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민원후견인제 운영
김제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소통·공감하는 행정을 위하여 민원후견인제를 운영하고 있다.
민원후견인제는 민원 1회 방문 처리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민원처리에 경험이 많은 공무원을 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이 종결될 때 가지 민원 안내와 상담은 물론 처리 결과 통보까지 민원인을 돕는 제도이다.
대상 민원은 법정 처리기한이 7일 이상인 인·허가 민원 중심으로 운영된다. 그 외에도 장애인, 노령자 등 사회 취약계층으로 도움이 필요한 민원인이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시는 경제진흥과 등 14개 부서의 6급 팀장급 22명의 공무원을 민원 후견인으로 선정해 민원접수부터 완료까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시청 종합민원실 10번 창구를 통해 민원접수를 하면 후견인 지정에 대한 안내를 받고 신청을 할 수 있다.
하재수 민원지적과장은 “민원후견인제가 복잡한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