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5:11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일반기사

진안군 소셜미디어에 카카오톡 채널 추가해 소통 강화한다

카톡 메시지 통해 다양한 정보 제공
풍경 여행 문화 축제 긴급재난 등
오픈 이벤트 참가자에 다양한 모바일 이용권 제공

진안군은 기존 5대 소셜미디어 채널 말고도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 개설,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개설 취지는 두 가지. 하나는 팬 또는 주민 등 구독자와 소통 창구를 한층 확대하는 것, 다른 하나는 군정 주요소식과 축제, 행사, 재난 정보 등을 보다 빠르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것.

그동안 군이 소셜미디어 채널의 운영 슬로건으로 삼은 문구는 ‘친구처럼 친근하게’였다.

올해 신설되는 카카오톡 채널도 이러한 기조 아래 운영된다.

신설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카톡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진안고원의 아름다운 풍경, 여행, 지역문화, 축제, 긴급 재난상황, 코로나19 긴급 안내사항 등이다.

군은 카카오톡 채널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다음달 1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총 45명을 추첨으로 뽑아 블랙타이거슈림프 피자, 뿌링클 순살, 아메리카노 등 모바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응모 방법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진안군’을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한 뒤 인증화면을 캡처해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그동안 군이 운영해 온 5대 소셜미디어는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빠망TV 등이다. 이를 통해 5만 2000명가량의 팬 또는 구독자와 소통해 왔다.

군은 딱딱한 팩트 위주의 정보 전달 대신 스토리텔링 콘텐츠와 흥미로운 이미지 영상 콘텐츠로 색다르게 꾸며 5대 소셜미디어를 운영해 왔다.

이 같은 이유로 팬 또는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소셜미디어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의 각종 상을 휩쓸어 왔다.

2016년 전라북도지사 표창, 2018·2019·2021년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2021 소셜아이어워드 공공정보 혁신대상 등이 그것이다. 2021 소셜아이어워드 공공정보 혁신대상은 빠망이의 활약상은 담은 빠망 TV로 수상해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