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7일부터 25일까지
진안사랑장학재단이 7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2022년도 진안사랑 장학생을 선발한다.
진안사랑 장학생 선발은 학업 성적이 우수한 관내 학생 또는 진안 출신 타 지역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지역인재 육성을 도모하고자 실시된다.
장학금 지원 대상은 진안출신 대학 재학생과 관내 고등학교 신입생이며 장학금 신청을 위해선 거주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행정지원과를 방문하면 된다.
대학생은 일반장학생(성적우수자), 특기장학생(예체능 준야 수상자), 복지장학생(복지가정)을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고등학생은 관내 고등학교 신입생(특별장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실시되는 '2022학년도 전국연합학력평가' 후 선발한다. 다만, 고등학생 대상 복지장학생은 선발하지 않는다.
장학재단은 4월 중 장학재단 이사회를 연 후 5월 중으로 장학생을 최종 선정한다.
장학생신청 기본요건은 대학교에 재학 중인 본인 또는 그의 보호자(부 또는 모)가 지난해(2021년) 1월 1일부터 진안지역에 계속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하며, 기타 선발 전형은 세부기준에 의한다.
진안사랑장학재단은 지난해에 총 164명에게 1억 98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지난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는 총 1594명에게 합계 23억 9900만원가량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장학생 모집에 지원하고 싶은 사람은 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지사항을 열어 선발공고문을 참고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