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9 14:32 (Fri)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문학·출판
자체기사

"기적은 누구에게나 일어난다, 나를 변화시키는 챌린지"

image
<그 자리에 있을만한 사람답게 입고 말하고 행동하라>(신아출판사)/사진=교보문고

“기적은 누구에게나 일어난다. 나를 변화시키는 챌린지. 당신이 꿈꾸는 기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스킬. 그 자리에 있을만한 사람답게 입고 말하고 행동하라”

김미림 시인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담은 <그 자리에 있을만한 사람답게 입고 말하고 행동하라>(신아출판사)를 출간했다.

오랫동안 일명 ‘매너 강사’로 살아온 김미림 시인은 경험 속에서 얻어낸 지혜와 비즈니스를 성공시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정리했다. 김미림 시인은 사람들은 저마다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고 기적이 있다고 믿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것을 밖으로 내놓을 수 있는 스킬을 담았다.

1부 ‘미라클 이미지 메이킹’에서는 색깔이 지니고 있는 느낌을 소개한다. 김미림 시인에 따르면 색깔은 가장 단순하지만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다. 파랑은 상대에게 신뢰감을 주고, 주황은 상대의 마음을 열어주는 심리적 효과가 있는 색으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은 파란색과 주황색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2~4부 ‘미라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서는 매너,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법을 담았다. 이론만 이야기하지 않고 실생활에서 각자가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제시했다.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을 상황에 따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서술했다.

그는 “이 스킬들이 새로운 것이든 이미 알고 있는 것이든 조직 내에서 성장과 성공적인 변화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혹은 가족들 간의 화목을 소망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 속의 많은 이야기들 중 무엇이든 3가지만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를 조심스럽게 권해본다”고 말했다.

김미림 시인은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있다. 바래봉 철쭉 홍보대사, 남원시 명예 홍보대사직을 위촉받았다. 기업체, 지자체, 교육기관 등에서 매너 이미지메이킹, 컬러스피치, 정치인 이미지 컨설팅, 취업면접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다. 현재 미라클인에듀 연구원장으로 있으며, 전주대 미래융합대학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