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7 02:58 (Wed)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무주
보도자료

무주군, 군민 건강 증진 위해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 운영

무주군보건의료원이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7월 한 달 동안 워크 온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민들에게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에 유익한 걷기운동을 배양시켜주기 위해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워크 온 앱에 가입한 무주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한 달 동안 16만보(일일 최대 8000보 인정) 걷기 운동을 펼친다.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무주사랑상품권(1만 원권)을 증정한다.

챌린지 참여는 무주군민 누구나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또는 앱 스토어(IOS)에서 '워크 온' 앱을 설치하고, '무주군 건강걷기 실천 프로젝트‘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외에도 무주군보건의료원은 워크 온 가입자들과 건강걷기 실천 프로그램에 참여한 군민들에게 걷기 좋은 길 정보와 참여자 걷기 통계 등 다양한 걷기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무주군보건의료원은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속적인 걷기실천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습관화 한다는 계획이다.

보이동훈 군 건행정과장은 “걷기는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 그리고 체지방률을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크다”라며 “주민호응도가 높은 걷기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무주군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