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9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30명에 대한 위촉식과 새로 출범하는 제9기 대표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으로 홍진흥씨를 부위원장에 김인환씨를 선출했다.
회의는 2022년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사업보고 및 제5기 무주군지역사회보장계획(2023~2026년) 수립, 추진현황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상반기는 실무분과에서 기획 사업으로 우리 가족끼리 둘레길 산책과 100세 이상 어르신 16명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합니다’를 추진했다. 오는 하반기는 저소득 노후주택 개선, 장애 인식개선 공모전, 다이어트 프로젝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6개 읍·면에서도 특화사업으로 LED교체 사업을 비롯해 우리집 행복 타임, 원스톱 이불빨래 서비스, 반려식물과 소확행, 우리 집 129! 등으로 읍·면의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황인홍 공동위원장은 “무주군의 함께 하는 복지 추진에 진정한 민·관 협치를 이루기 위해 위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임 홍진흥 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양질의 무주군 사회보장서비스를 계획하겠다”며 “안전한 무주 만들기에 미약하나마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민간의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사회보장급여를 제공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주=이재진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