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1-27 23:38 (Su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장수
보도자료

장수군보건의료원,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스타트’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

image
장수군 청사

장수군보건의료원이 질병관리청의 ‘트윈데믹’ 우려에 따라 지난 21일부터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연령순으로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가능하며 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접종 대상자는 장수군에 주소를 둔 군민으로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포함),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장애인, 결혼이민자(귀화 전 본인), 만60~64세 어르신으로 보건의료원과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가능하다.

일정은 연령순으로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 10월 24일부터 26일, △의료원 10월 31일부터 11월 4일, △보건지소와 진료소는 10월 12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내원 시에는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기초생활수급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복지카드), 차상위수급자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소별 일정은 상이하니 확인 후 내원해야 한다.

기간 내 미접종자는 백신 소진 시까지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063-350-2663)에 문의하면 된다. 

박애순 의료지원과장은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지난 16일부터 전국에 발령돼 백신 예방접종이 중요하다“며 “어린이와 임신부, 어르신 등 무료접종 대상자는 관심을 두고 예방접종이 시작되면 빨리 예방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기침 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과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