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4 18:05 (Su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장수
보도자료

(사)장수군자원봉사센터, 아나바다 행복나눔 장터 운영

(사)장수군자원봉사센터(육종순) 주관으로 ‘2022년 생활 속 자원순환 함께 만들어가요, 아나바다 행복나눔 장터’가 27일 장수군청 광장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아나바다 장터에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사과여성연구회, 사랑의 열매, 새마을운동 장수군지부, 생활개선연합회, 여성체육회, 여성산악회, 장수군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 대한적십자 장수지구협의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장수군지부, 한국여성농업경영인협회, 한국부인회, NH농협 장수군지부가 참여했다.

image
아나바다 행복나눔 장터 운영                       /(사)장수군자원봉사센터 제공

이날 아나바다 장터는 집안에서 필요 없는 물품을 적정하게 재활용하거나 처리하는 방식의 자원순환 과정을 군민에게 알려주는 자리가 됐다.

또 파우치꾸미기, 차량용디퓨져만들기, 업사이클링 물품나눔 및 탄소중립생활실천운동(환경위생과)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아나바다 장터는 27일 군청 광장을 시작으로 29일엔 장계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연말 장수군애향재단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미자 센터장은 “올해 장터는 코로나19로 기관 단체만이 참여했으나, 내년부터는 군민이 직접 지역사회에 참여해 물건 재사용을 통해 자원낭비를 막고, 환경도 보호하는 대안적 소비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며 ”군민에게 기부하는 즐거움을 전해줄 수 있는 아나바다 행복 나눔 장터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