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02:47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군산
보도자료

‘군산시티투어버스 타고 역사문화 탐방 떠나볼까’

시, 5~8월 역사문화탐방코스 시범운영

군산시가 지역 역사문화 관광명소를 연계해 새롭게 도입한 ‘군산역사문화탐방코스’를 내달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시범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군산역사문화탐방코스는 5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 예약자가 5인 이상 있을 경우 매주 토·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일 1회 운영될 계획이다.

사전 예약제로 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또는 전화(063 463 7112)를 통해 예약 가능하고 잔여좌석에 한에 당일 현장에서도 판매된다. 

운행코스는 구암동산과 3·1운동 100주년기념관을 시작으로 이영춘 가옥, 발산초등학교 정원, 최호장군 유지, 임피역, 송병선 묘소, 임피향교 등 군산에 남겨진 역사적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이용요금은 1인당 5000원이며, 초중고·경로·장애인·군인·유공자 등에 한해 50% 할인된다. 

시티투어버스는 군산역사문화탐방지도사 1인이 동승해 지역의 역사 유적에 대해 쉽고 재밌게 해설해주며, 이번 신규코스가 호응을 얻을 경우 내년 정규코스로 편성할 방침이다.

한편, 군산 시티투어버스는 신규코스 외에도 군산의 대표관광지를 관광할 수 있는 4개의 코스를 예약자가 있을 경우 매주 토․일요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s://www.gunsan.go.kr/tou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군산시티투어버스 #역사문화 탐방 #관광 #구암동산 #이영춘 #발산초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