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4:27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보도자료

진안군 마스코트 ‘빠망’ 홍보캐릭터로 전국노래자랑 역사상 첫 본선 진출

5월 7일 낮 12시 10분부터 KBS 1TV 진안군편 방송

image
진안군 홍보캐릭터 '빠망'이 전국노래자랑 출전을 위해 노래를 연습하는 모습. / 유튜브 빠망tv 캡처

진안군 홍보캐릭터 ‘빠망’이 43년 역사를 가진 KBS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캐릭터로는 처음으로 본선에 진출했다.

‘빠망’은 홍삼의 ‘홍(紅빨간색)’과 마이산의 ‘말(馬망아지)’에서 각각 한 글자씩 따온 이름이며 진안의 홍보캐릭터로 활용된다. 

빠망은 지난 6~7일 진안 문화의집 마이홀에서 치러진 KBS 전국노래자랑 예선에서 160명가량의 참가자들과 불꽃 튀는 경쟁을 벌여 본선에 진출했다.

image
전국노래자랑 진안군편 공개녹화 때 빠망(사진 위쪽 빨간색)이 무대에 올라 노래하고 있다.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특성상 캐릭터(빠망) 단독으로 노래자랑 참가가 불가능해 빠망은 진안군 공식 유튜브 빠망TV의 운영팀원 김효진 씨와 팀을 이뤄 함께 무대에 올랐다.

빠망은 이날 '니가 왜 거기서 나와(원곡가수 영탁)'를 불러 인기를 끌었다. 특유의 귀여운 목소리와 말투, 시원시원한 입담으로 예심장 분위기를 뜨겁게 이끌면서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KBS관계자에 따르면 빠망 같은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전국노래자랑 역사상 처음이다. 1980년 11월 첫 방송을 시작해 43년째 매주 일요일 낮 안방을 찾는 이 프로그램에서 아직까지 한 번도 없었던 일.

지난 8일 촬영된 진안군편 본선 녹화분은 다음달 7일 일요일 낮 12시 10분부터 1시간가량 전국에 송출된다.

전춘성 군수는 “빠망은 진안의 맛, 멋, 문화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친근한 소통꾼’으로 진안군의 대외적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빠망은 진안홍삼축제 같은 여러 행사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진안군의 대외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벌여왔다.

카카오TV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에 입학해 꿈돌이, 부천핸썹 등 유명 마스코트들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이미 알려진 빠망은 지난해부터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 '빠망TV'의 주인공으로 맹활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안군 #마이산 #용담댐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