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3:26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보도자료

진안고원시장 토요특화장터 8회차 성황

image
토요 특화장터에서 체험에 참가한 어린이들의 모습 / 사진제공=진안군

진안군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엄용호)은 지난 21일 토요일 진안고원시장 점포동에서 제8회 토요특화장터를 열었다.

이번 토요특화장터에서는 떡갈비만들기, 마크라메 그립톡 만들기, 손잡이 바구니 만들기, 핸드폰 가방 만들기, 할로윈 쿠키 만들기, 데코 캔들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 6가지를 운영했다. 또 장식품 및 산약초 주류, 리본 공예품, 마크라메 및 수세미, 티매트 및 가방 판매 등을 사고파는 플리마켓을 열기도 했다. 플리마켓(flea market)은 온갖 중고품을 저렴하게 사고파는 만물시장을 말한다.

토요특화장터에서는 5000원을 내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지만 사실 무료나 다름없다. 플리마켓 및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의 쿠폰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번 8회차 행사는 그동안 행사가 진행되면서 퍼진 입소문으로 성황을 이뤘다. 관내 주민 가운데 어린 아이를 비롯한 남녀노소가 한데 어우러져 체험을 즐기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특히 그동안 인기가 높았던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이번에도 역시 체험객이 몰려들어 조기 종료돼 다음을 기약해야만 하기도 했다.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할 제9회차 토요특화장터는 다음달 18일과 19일에 치러지는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와 함께 열린다.

엄용호 단장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많은 분들이 토요특화장터를 찾아 주셔서 감사하다”며 “누구나 어울릴 수 있는 토요특화장터가 진안고원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안군 #마이산 #용담댐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