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8:32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부안
보도자료

부안 해뜰마루 정원, 전라북도 제3호 지방정원 등록

image
 부안 해뜰마루 정원, 전라북도 제3호 지방정원 등록 /사진제공=부안군

부안군 부안읍에 위치한 ‘부안 해뜰마루 정원(부안읍 선은리 7-4일원)’은 지난 13일 전라북도 ‘제3호 지방정원’으로 등록됐다. 부안군으로는 지난달 31일 제2호 지방정원으로 ‘부안 줄포만 노을빛 정원’에 이어 두 번째로 등록된 지방정원이다.  

부안 해뜰마루 정원은 부안 터미널과 시내권이 인접하고, 교통 및 접근성이 좋으며, 신운천 생태하천과 부안 자연마당을 포함하여, 생태 네트워크 자원이 풍부한 곳이다. 현재 33만4536㎡의 공간으로써 지역주민들이 매일 산책하고 운동할 수 있는 생활 친화적인 공간이다.

부안 해뜰마루 정원은 6개의 테마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테마별로 살펴보면 수생식물을 특색으로 하는 연못정원과 부안읍 재해예방사업으로 시행한 저류지를 이용한 물터정원, 또한 생태친화적으로 조성된 자연마당정원 등이 조성되어 있고,  부안 해뜰마루를 찾는 이용객들에게 농구, 풋살 등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어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체육공간도 조성되어 있다.

특히, 신운천을 따라 걷는 산책로는 부안읍에서 부안IC 방향으로 2.1km의 낙우송 산책로로 낙우송 만의 특색 있는 멋진 정취를 자아내는 명소로 많은 이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신운천 산책로를 따라 꽃잔디와 송엽국을 식재하여 내년 3월부터 이곳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군관계자는 “앞으로 풍부한 생태자원을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운영방안과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다양한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군 #해뜰마루 정원 #테마정원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