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03:35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문학·출판
보도자료

서울숲맨발학교 맨발쌤 김도남, 신간 '맨발걷기' 출간

맨발걷기 통한 건강한 생활습관 중요성 전파

image
책 '맨발걷기' 표지. 사진=저자 제공

최근 맨발걷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맨발쌤’ 김도남 국제맨발걷기협회 회장의 신간 <맨발걷기>(씽크스마트)가 새로 나왔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연과 직접적인 접촉을 통한 효과와 지압효과에 대한 이론부터 실제 활용법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책은 에필로그 등 총 6장과 부록으로 구성돼 있다. 

첫 장에서는 맨발걷기의 기본적인 이해와 올바른 걷기방법을 소개하며 이어지는 장에서는 맨발걷기의 치유 효과와 원리, 그리고 증상별 활용법 등을 상세히 다뤘다. 

특히 한국인을 위한 맞춤형 맨발걷기의 치유효과를 설명하는 부분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맞춤형 맨발걷기는 지압효과를 통해 심뇌혈관기능개선, 위장장애해소, 불면증해소, 면역력증가 등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image
서울숲맨발학교에서 맨발걷기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저자 제공

KBS 생로병사의 비밀을 통해 소개된 맨발걷기의 실제 건강 효과를 자세하게 설명하며 그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로써 맨발걷기를 통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는 것이다.

BNI korea 내셔널디렉터인 존 윤 대표는 “맨발걷기, 어싱의 놀라운 효과에 대해 과학적, 의학적 근거와 사례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준호 더행복한흉부외과의원 대표원장은 “맨발로 걷는 것만으로도 많은 병의 근원이라는 염증, 만성염증 등을 조절해준다는 점이야말로 획기적인 건강의 지름길”이라고 평가했다.

image
김도남 국제맨발걷기협회 회장 사진=본인 제공

김도남 회장은 “맨발걷기는 단순한 걷기를 넘어 건강의 새로운 열쇠가 될 수 있다”며 “맨발걷기의 효과를 느끼는 정도가 개개인마다 달라서 맨발걷기를 하다가 효과가 없다고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효과를 제대로 느껴서 모두 건강한 삶을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발걷기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