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시조문학회의 60번째 동인지 <전라시조 제 60집>이 세상에 나왔다.
동인지에는 김형중 전라시조문학회장의 권두언을 비롯해 제26회 전라시조문학상 수상작, 제1회 찾아드리는 전라시조문학상 수상작, 박기승·남승렬 시조시인의 특집 작품이 수록됐다. 또 권경주, 김영남, 백현종, 이정자 등 42명의 회원의 풍부한 창의력이 어우러졌다.
이번 동인지의 특집에서는 박기승 시조 시인의 ‘시조와 번역 한시-세월호(歲月號)’와 남승렬 시조 시인의 ‘초대시조-동백꽃을 주우며’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동인지에는 지난해 전라시조문학회 총회, 제59집 전라시조 출판기념회, 제5차 임원회의 등 협회 내부 행사 사진과 전라시조문학회 정관·규정·연혁, 전라시조문학회 역대 회장단·수상자 명단 등 다양한 자료도 함께 실려있다.
김형중 회장은 “영예로운 전라시조문학회의 회장직을 제안받아 활동해 온지 벌써 2년의 시간이 지났다”며 “새롭게 입회한 회원들과 더불어 30년 이상 성실하게 제자리를 지켜주신 원로 회원님들에세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전라시조문학회를 이끌어 갈 회장단과 많은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