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주세계소리축제(이하 소리축제)가 오는 19일까지 ‘청춘예찬 젊은 판소리’ 무대에 오를 젊은 소리꾼을 모집한다.
‘청춘예찬 젊은판소리’는 소리축제의 브랜딩 공연으로 실력 있는 젊은 소리꾼들을 발굴하고 차세대 소리꾼들의 무대 경험을 넓히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판소리 다섯 바탕의 각 바탕별(적벽가, 수궁가, 춘향가, 심청가. 흥보가)로 1명씩 총 5인의 소리꾼을 모집하며, 선정된 소리꾼은 올해 소리축제 기간 중 무대에 오른다.
참가 자격은 1988년부터 2005년생까지로 60분 이상의 소리가 가능한 소리꾼이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며, 참가를 희망하는 소리꾼은 참가신청서 및 프로필 사진 등과 함께 최소 15분에서 30분 이내로 녹음한 소리 음원 파일을 이메일(soriprogram4@sorifestival.com)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해당 음원 파일을 토대로 판소리 전문가 3인의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된다. 오는 28일 소리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소리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