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차세대 거장 '알리체 로르바케르' 선정
알리체 로르바케르 감독 장단편 영화 상영 및 토킹시네마 마련
무주산골영화제 오는 6월 5일~9일까지 5일간 무주군 일대 개최
제12회 무주산골영화제가 ‘무주 셀렉트 : 동시대 시네아스트’ 프로그램의 주인공으로 알리체 로르바케르 감독을 선택했다.
이에 따라 영화제 기간 감독의 영화세계를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무주 셀렉트 : 동시대 시네아스트’는 전 세계 동시대 영화감독 중 영화 미학의 최전선에서 있는 감독 1인을 선택해 그의 영화 세계를 집중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영국 안드레아 아놀드 감독을 시작으로 지난 6년간 동시대 월드시네마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주요 감독을 국내 영화팬에게 소개해왔다.
제12회 무주산골영화제에서 조명할 알리체 로르바케르 감독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차세대 감독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성을 작품에 담아낸다. 미학적인 측면과 형식적인 측면에서 동시대 월드시네마 안에서도 가장 깊이 있고 창의적이며 특별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알리체 로르바케르 감독의 장·단편 영화를 상영하고 감독의 작품 세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스페셜 토크 시간 ‘토킹시네마’도 함께 준비한다. 또한 영화제 개막에 맞춰 국내 주요 평론가들이 참여한 비평서를 발간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초여름의 영화 축제 '제12회 무주산골영화제'는 오는 6월 5일부터 9일까지 총 5일간 무주군 일대에서 개최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