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5:27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자체기사

무더운 여름, 유쾌한 명인 캐릭터와 무형유산원 떠나볼까

국립무형유산원 27, 28일 어린이 대상 공연 곁들인 원내 투어 프로그램 개최
다섯 명인 캐릭터가 전하는 무형유산원 설명과 더불어 공연,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선봬

image
 2024 투어 프로그램 ‘무형유산원 나들이’ 홍보물/사진=문화예술공작소 제공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의 마지막 주말, 국립무형유산원에서 5명의 명인 캐릭터와 함께 떠나는 투어 프로그램이 열린다.

국립무형유산원의 2024 투어 프로그램 ‘무형유산원 나들이’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것.

‘무형유산원 나들이’는 5명의 명인 캐릭터와 함께 국립무형유산원을 거닐며 전문 배우들의 살아있는 해설을 듣고, 공연 또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무도인·해녀·곡예사·매사냥꾼·대목장 등 무형유산 보유자로 설정된 캐릭터는 무형유산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우리가 왜 무형유산을 알아야 하고 지켜야 하는지’에 대해 일깨워준다.

이번 투어 프로그램은 5명의 명인이 국립무형유산의 다섯 장소를 알기 쉽게 소개해 시민들이 국립무형유산원을 보다 쉽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될 공간은 무형유산 세미나, 학술대회 개최 등 국내외 무형유산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어울마루’를 비롯해 무형유산 상설전시실 및 아카이브 자료를 보관·열람할 수 있는 ‘열린마루’ 등이다. 또 다채로운 주제의 기획전시실과 지식과 휴식을 마주할 도서관이 있는 ‘누리마루’, 무형유산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전승마루’, 다양한 무형유산 공연이 열리는 ‘얼쑤마루’ 도 소개된다.

국립무형유산원 해설 투어 이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공연 ‘자라는 자라’와 ‘전통탈 점핑돌 만들기’ 체험의 기회도 주어진다.

한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회차마다 20명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5000원이다. 티켓 예매는 국립무형유산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실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공작소(063-232-9938)와 국립무형유산원(063-280-1426)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립무형유산원 #원내 #투어 #프로그램 #여름방학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