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문화재단, '2025 전주예술지원 통합공모' 시작

image
2025 전주예술지원 통합공모 포스터/사진=전주문화재단 제공

(재)전주문화재단은 지역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한 ‘2025 전주예술지원 통합공모’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문학·시각·공연 등 지역 예술가를 위한 폭넓은 지원으로 안정적인 창작환경 조성과 지역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통합공모는 △공연예술지원 △전주신진예술가지원 △오디오북 제작지원 △시각예술 국내교류지원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공연예술지원’은 전주를 대표하는 우수 공연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주를 연고로 활동하는 공연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금 규모는 총 5200만 원으로 ‘창작초연’과 ‘우수 레퍼토리’ 등 2개 유형으로 나눠 공모를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장애예술단체의 공모 선정 시 전주한벽문화관의 ‘공연활성 무대 지원사업’과 연게, 공연장 및 무대 인력을 지원하는 방식 등을 도입해 모든 예술인이 문턱 없이 예술 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image
 2024 전주신진예술가지원 선정작_이창원_고수썰전

‘전주신진예술가지원’은 문학, 시각, 공연, 다원예술 등 예술 전 분야의 미발표된 창작품과 실연되지 않은 예술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예술계 데뷔 경험이 없는 만 19~30세 대상의 ‘처음발표’ 유형과 예술계 데뷔 이후 작품 발표를 준비 중인 만 19~39세 대상의 ‘디딤발표’ 유형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선정자는 최대 8인으로, 총 3600만 원 규모의 시상금 형태 무정산 지원금과 전문가 일대일 컨설팅, 영상 아카이빙, 실연 사진 촬영 등을 지원한다.

image
2024 오디오북 제작지원_릴레이 오디오북 콘서트

‘오디오북 제작지원’은 전주 연고 작가의 미발간 문학작품을 대상으로, 전자책과 오디오북의 제작부터 유통, 마케팅,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평론을 제외한 모든 장르의 작품 응모가 가능하며, 올해는 오디오북 제작과 더불어 전자책 제작을 지원과 작품 발표 사례비(70만 원)도 새롭게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또 예술세계 확장과 판로 개척을 위해 시각예술인의 국내 예술교류를 지원하는 ‘전주×성남×부산 교류전(청년 대상)’과 ‘전주×제주 교류전(중견 대상)’을 추진하며, 3월 중 별도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예술지원, 전주신진예술가지원의 접수 기간은 다음 달 4일부터 12일까지이며, 오디오북 제작지원의 접수는 4월 1일부터 9일까지로 전자우편(jjcf_run9275@naver.com)을 통해 가능하다.

2025 전주 예술 지원사업 통합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주문화재단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주문화재단 문예진흥팀(063-211-9277, 063-211-92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현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람들이마트 전주점, 완산·덕진구 100세대에 식료품·생필품 키트 전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②‘V10 주역’ 전북현대 스타들의 고백

익산‘홀로그램의 도시’ 익산에서 엑스포 열린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