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4:31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보도자료

"사랑을 나눠요"⋯전북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봉사활동

6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서 서포터즈 5기 봉사활동
머핀은 취약계층에, 우정의선물은 개발도상국에 전달

 

image
전북은행은 6일 대한적십자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5기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은 전북 RCY가 해외봉사활동 시 개발도상국 초등학생에게 전달한 선물 상자 250박스를 직접 포장하는 모습. 전북은행 제공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6일 대한적십자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5기와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서포터즈는 지난 4월부터 약 5개월 동안 전북지역 대학교, 관광 명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오프라인에서 직접 기획해 만든 콘텐츠를 통해 전북은행의 브랜드를 홍보해 왔다. 이번에는 자발적인 기부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마련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제빵 및 우정의 선물 포장 순으로 진행됐다. 서포터즈 20여 명은 흑임자 머핀 만들기를 위한 재료 손질부터 반죽, 포장까지 모든 과정에 적극 참여하고 해당 머핀은 전주시 관내 취약계층 등에 전달했다.

우정의 선물은 미국·캐나다·호주의 청소년들이 제1차 세계대전 중 전쟁의 고통에 시달리는 세계 각국의 친구들에게 선물 상자를 만들어 보낸 것에서 시작됐다. 서포터즈도 이 정신을 이어 전북 RCY(청소년적십자)가 해외봉사활동 시 개발도상국 초등학생들에게 전달할 선물 상자 250박스를 직접 포장했다. 

서포터즈는 "지난 5월 벽화 그리기에 이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전북은행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다. 서포터즈 활동에 큰 자부심을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울 때 변함없이 함께하는 전북은행의 마음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은행 #대한적십자사 #대학생 #서포터즈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