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은 28일 전공의 1년차가 과학기술논문인용지수를 부여받는 국제학술지에 영어 논문을 게재하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이 병원 영상의학과 최은정 전공의는 SCIE(Scientific Citation Index Expansion)학술지인 'Korean Journal of Radiology(KJR)' 10월 호에 '다이나믹 CT에서 SPN(폐의 작은 결절):CAD(Computer aided diagnosis)를 이용한 조영증강패턴의 분석'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다.
이 논문은 다이나믹 CT를 이용해서 1cm 정도의 작은 폐종양의 악성·양성 여부를 구분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규명했다는 점이 높이 펑가됐다.
영상의학과 진공용 교수는 "KJR은 SCIE 저널이지만 인용지수(Impact factor)가 1.78로 영상의학과에서는 전문의의 논문도 채택되기 어렵다"며 "전북대병원 영상의학과 30년 역사 상 전공의 1년차의 영어논문이 국제 학술지에 채택된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