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08:08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국제
일반기사

6자회담-中 "워킹그룹서 핵동결.폐기 논의"

 

류젠차오(劉建超)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7일 "향후 워킹그룹(실무)회의가 구성되면 북한의 전면적 핵동결과 핵폐기 문제에 대해 계속 토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 대변인은 이날 오후 베이징(北京) 댜오위타이(釣魚臺)호텔내 중국프레스센터에서 2차 6자회담 관련 브리핑을 갖고 "회담을 계속해 나가기 위해 워킹그룹회의 구성은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류 대변인은 "각측은 공동문건 관련 협의를 진행중이고 아직 희망은 있다"고 말한 뒤 "그러나 공동문건에 합의하지 못했다고 해도 실패는 아니며 필경 한걸음 전진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차 6자회담의 진전 근거로 ▲북핵 문제의 실질문제 토론단계 진입 ▲평화적 해결 방식 합의 ▲비핵화 목표 명확화 ▲조율된 일치적 절차에 따른 문제 해결 동의를 들었다.

 

그는 "회담중 이견이 축소되고 공동인식이 축적되는 부분이 있지만 아직 이견은 존재한다"며 "중국은 6자회담이 계속되기를 희망하며 이번 회담에서 다음 회담을 위해 초보적인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일보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정치섹션